여름철 휴가를 맞아 캠핑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캠핑 초보들은 캠핑을 하려면 어떤 용품이 필요한지 리스트가 무엇인지 고민이 많으실거예요.
오늘은 캠핑할 떄 필요한 용품의 리스트를 정리하고 차박 용품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캠핑용품 리스트 추천
1. 텐트



캠핑을 할 떄 가장 중요한 용품은 바로 텐트입니다. 가격에 따라 감성에 따라 원터치 익스텐션 텐트부터 옵서버 쉘터 타입의 텐트까지 다양합니다. 10만원대에서 100만원대까지 그 이상도 있지만 초보라면 원터치 텐트 먼저 시작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차박을 한다면 텐트는 필요없겠네요.
2. 매트



텐트에서 잠을 자려면 매트가 필요합니다. 이건 차박을 할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에어메트, 자충매트를 구입하시면 나름대로 푹신한 매트리스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6만원대에서 2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인데 텐트 크기에 따라 정하면 되겠습니다.
3. 폴딩박스와 상판 테이블



캠핑을 왔으니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야겠죠. 물건을 얹어둘 테이블이 필요합니다. 짐을 줄이려면 폴딩박스 위에 상판을 얹어 테이블로 사용할 수도 있어요. 요즘에는 도너츠나 맥주 브랜드에서 폴딩박스를 이벤트성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있으니 감성템으로 하나 준비해보세요.
4. 폴딩체어



앉아서 취려면 꼭 필요한 용품입니다. 5만원~10만원대면 충분히 살 수 있습니다. 혹시 친구를 초대할지도 모르니 세트로 사두세요.
5. 화로대와 그리들



캠핑의 꽃은 불과 바베큐 아니겠습니까. 화로대와 그리들이 꼭 필요합니다. 화로대는 3만원대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있고 가격을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6. 파라솔, 타프



낮에는 햇빛때문에 뜨거워서 밖에 편히 앉으려면 가림막이 필요합니다. 3만원대 저렴한 파라솔부터 10만원대면 타프를 구입할 수 있으니 꼭 하나 장만해두세요.
7. 조명



핸드폰 조명이 있다고 해도 밤에는 아주 어두워서 조명이 필요합니다. 랜턴이나 감성등을 준비하시면 캠핑온 느낌도 나고 기분도 낼 수 있습니다. 감성템으로도 필수입니다. 10만원 전후로 예쁜 용품을 준비하세요.



지금까지 캠핑 용품 리스트를 추천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스피커, 커피포트, 침낭, 티비, 선풍기 등 자잘한 제품들도 있다면 좋겠지만 필수적인 용품들은 아니라서 제외했습니다. 캠핑과 차박을 다닐수록 하나씩 용품을 마련하는 재미가 있을거예요. 올 여름에는 근처 야외로 캠핑을 떠나보세요.





